연구 및 출판 
Local Research & Publish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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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te | 2022.09.22.~2023.01.20.
Place | 세종시

지역은 어떻게 브랜딩 되는가 (2023)
소통협력기반 로컬브랜딩 사례조사 및 분석 사업(행정안정부)
매력적인 동네는 어떻게 만들어질까?

지역의 생활권 단위에서 자생적 창조 커뮤니티를 조성하고, 살기 좋고 가보고 싶은 지역으로 만들가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로컬브랜딩 사례집을 출간했습니다.
< 소개 사례 Theme >

1. 마스터플랜을 통한 로컬브랜딩
2. 창조 커뮤니티를 이룬 로컬브랜딩
3. 공공 프로젝트가 이끈 로컬브랜딩 
4. 앵커스토어가 시작한 로컬브랜딩 

총 16개 사례 소개
장문 다운로드‌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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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노베링 대표 연구


기타 연구 (2018-2023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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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성과사례집 제작 (2023) *이미지 준비중



제주, 군산, 충남, 춘천, 청도에 소재한 소통협력센터의 시민과 함께 어울리는 사업을 기록. 각 소통협력센터에서 진행 사업을 조사, 분석하여 소통협력센터의 바람직한 모습과 앞으로의 비전을 제안하는 연구.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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충복 공공형 임대기숙사 사업모델 개발 (2023)



충청북도 소재 산업단지는 주거 환경이 미약, 청년 노동자 유출 문제로 중소기업이 인재 확보가 곤란한 상황이었다. 본 연구는 청년의 주거에 대한 니즈를 도출하여,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주거 유형을 도출.  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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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치원 지역자원 활용 로컬 브랜드 스토리 발굴 및 로컬 콘텐츠 타운 기획 연구 (2023)

로컬씬에서 과거의 "과거의 가치"였던 제품에 또 다시 객광을 비추어 인기를 끄는 케이스가 좀좀 있으며, 이에 조치원 과거 로컬 대표 제품이었던 모나카의 브랜딩 가능성을 제시. 조사 단계를 거처 도쿄 선진사례 견학까지 이루어진 현장 실천형 연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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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기동부권역 콘텐츠산업 중장기 발전전략을 위한 정책연구 (2022)

경기도 권역 별 지역 콘텐츠 기반 기본 로컬 산업 육성 방향 제안 연구. 지역현황, 관련 상위계획 등 도시재생 사업과 연계,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경기동부 각 지역에 맞는 지역 자원 기반 콘텐츠를 도출하여, 전략 수립 및 제안.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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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 세관창고 일원 활용방안 검토용역 (2019) 



저 이용 공유건물(세관창고, 연안여객선터미널 일원)을 대상으로 진행. 목포시가 지향하고자 하는 콘샙트를 설정하여, 이의 개인화, 큐레이션, 새로운 컨텐츠를 두입한 신세대 공유 문화 공간으로 활용함을 제안.